[유아발달] 유아기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 요인과 유아의 놀이에 교사의 역할에 대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기초하여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유아발달] 유아기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 요인과 유아의 놀이에 교사의 역할에 대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기초하여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유아기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유아발달] 유아기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 요인과 유아의 놀이에 교사의 역할에 대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기초하여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유아기 놀이의 의미와 특성
2. 유아기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 요인
1) 놀이재료(놀잇감)
2) 놀이 공간
3) 교실 분위기
3. 유아의 놀이에 교사의 역할에 대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기초하여 논리적으로 서술
1)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의 놀이 환경
2) 유치원의 놀이 환경 지원을 위한 교사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놀이는 유아들의 생활 그 자체로 유아는 자연스럽게 놀이를 하는 동안 탐색하고 실험하며, 사물에 대해 가장 잘 배우고 이해한다. ‘유아는 놀면서 큰다.’라는 말처럼 유아는 성장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놀이를 추구하게 된다. 개정 누리과정에서 또한 놀이는 유아가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하며 배우는 과정이라고 보았다. 놀이는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유아의 놀이는 보장되어야 하며 유아가 제대로 된 놀이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학자들과 전문가들에 의해 강조되어오고 있으며, 유아들은 실제로 놀이를 통해 세상에 대해 배우고 살아가는 데 있어 필요한 여러 가지 지식들을 습득해 나간다.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는 유아의 놀이를 유아가 세상을 살아가며 만나는 수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배워가는 앎과 삶의 방식이며, 유아가 주도적으로 표현하는 행위이자 배움 그 자체로 보았다. 이에 놀이는 유아의 성장, 발달에 있어서 필수적인 활동임과 동시에 학습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기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환경 요인과 유아의 놀이에 교사의 역할에 대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기초하여 논리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