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2학기 유아발달평가 17명
만3세 2학기 유아발달평가 17명 유아- 발달평가 2학기 만 3세 17.hwp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 3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모든 음식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도움이 필요하며 손을 씻을 때 옷이 젖지 않게 씻을 수 있도록 올바르게 손을 씻는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고 물비누를 조금씩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이동할 때에는 바르게 줄을 서서 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어주고 이해할 수 있다. 자신의 느낌생각 경험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말 할 수 있고 때와 장소에 따라 말 할 수 있고 좀 더 자신 있게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자신감이 필요하다.
사회관계
다른 사람이나 교사가 도움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먼저 나서서 도움을 주려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다른사람과 함께 협동하는 놀이에 잘 참여하고 또래들과 놀이할 때 즐거움을 느끼고 잘 어울려 놀이하기도 하지만 종종 상대방이 속상함을 느낄 수 있는 언행이나 행동을 하기도 해서 갈등이 일어나기도 한다.
예술경험
새로운 미술도구와 재료에 많은 관심 갖고 만지고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활동을 할 때에도 호기심이 생기거나 궁금증이 생기면 반복해서 물어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미술 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여 다양하게 꾸며 표현해 볼 수 있으며 친구와 의논하고 협력하여 공동작품을 만들 수 있다.
자연탐구
새로운 교구와 놀잇감, 활동지를 제공하면 바로 관심 갖고 관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금방 흥미를 잃고 유아가 좋아하는 레고블록으로 놀이한다. 놀이를 할 때 놀잇감을 세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고 친구와 놀잇감을 비교할 때 누가 많은지 비교하며 많고 적음에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이고 수를 셀 때 옆에서 함께 세어보고 일대일로 대응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많고 적음을 스스로 이해한다.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 3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모든 음식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도움이 필요하며 손을 씻을 때 옷이 젖지 않게 씻을 수 있도록 올바르게 손을 씻는 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고 물비누를 조금씩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다. 이동할 때에는 바르게 줄을 서서 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어주고 이해할 수 있다. 자신의 느낌생각 경험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말 할 수 있고 때와 장소에 따라 말 할 수 있고 좀 더 자신 있게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자신감이 필요하다.
사회관계
다른 사람이나 교사가 도움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먼저 나서서 도움을 주려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다른사람과 함께 협동하는 놀이에 잘 참여하고 또래들과 놀이할 때 즐거움을 느끼고 잘 어울려 놀이하기도 하지만 종종 상대방이 속상함을 느낄 수 있는 언행이나 행동을 하기도 해서 갈등이 일어나기도 한다.
예술경험
새로운 미술도구와 재료에 많은 관심 갖고 만지고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활동을 할 때에도 호기심이 생기거나 궁금증이 생기면 반복해서 물어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미술 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여 다양하게 꾸며 표현해 볼 수 있으며 친구와 의논하고 협력하여 공동작품을 만들 수 있다.
자연탐구
새로운 교구와 놀잇감, 활동지를 제공하면 바로 관심 갖고 관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금방 흥미를 잃고 유아가 좋아하는 레고블록으로 놀이한다. 놀이를 할 때 놀잇감을 세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고 친구와 놀잇감을 비교할 때 누가 많은지 비교하며 많고 적음에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이고 수를 셀 때 옆에서 함께 세어보고 일대일로 대응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많고 적음을 스스로 이해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