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법에 제시된 평생교육프로그램 7대 영역 중 1개를 지정하여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주제를 선정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전에 잠재적 학습자를 대상으로 요구분석을 한다고 가정했
평생교육법에 제시된 평생교육프로그램 7대 영역 중 1개를 지정하여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주제를 선정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전에 잠재적 학습자를 대상으로 요구분석을 한다고 가정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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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요구분석의 개념 2. 요구분석의 방법으로 설문지법 3. 평생교육프로그램 7대 영역 중 1개 지정 및 프로그램 주제 선정 4. 설문지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평생교육법에 따르면 평생교육프로그램은 학력보완교육, 성인문자해득교육, 직업능력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문화예술교육, 시민참여교육, 성인진로개발역량 향상교육 등 7개 영역으로 분류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개발은 요구조사, 협의체 구성, 내용선정 및 조직, 프로파일 설계, 예산수립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
Ⅰ 서론 Ⅱ 본론 1. 요구분석의 개념 2. 요구분석의 방법으로 설문지법 3. 평생교육프로그램 7대 영역 중 1개 지정 및 프로그램 주제 선정 4. 설문지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요구분석의 개념 요구분석이란 현재의 상태를 진단하고 바람직한 미래의 행동을 위하여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체계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있어서 잠재적 학습자를 정하고 나면, 다음에는 학습자들이 가지고 있는 학습요구를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성공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서 평생교육사는 학습자의 교육요구를 철저하게 분석해야 한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학습자의 요구가 반영된 것이라야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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