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평가제 관찰일지- 만 4세 19명 유아 관찰일지

     

    평가제 관찰일지- 만 4세 19명 유아 관찰일지
     평가제 관찰일지-만4세 1학기 유아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평가제 관찰일지- 만 4세 19명 유아 관찰일지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4세)
    관찰기간: 3월~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제자리에서 뛰고 있다. 교사가 “00야, 선생님이 놓은 판까지 뛰어볼 수 있어요?”라고 묻자 00가 판의 위치를 확인하고 “네!”라고 대답한다. 제자리에서 몸을 웅크리다가 판이 있는 곳까지 뛴다. 교사가 박수를 치며 “대단한데!”라고 하자 00가 “선생님, 이번엔 좀 더 멀리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판의 위치를 이동하자 다시 한 번 몸을 웅크리다 뛰어 판을 밟는다.
    의사소통
    0/0
    가게에서 오가는 말 책을 꺼내어 말풍선에 글을 쓴다. “선생님 , 얼마예요 할때 예는 어떻게 써요?”하고 묻는다. 쓰는 방법을 말해주자 가서 바르게 글자를 써 내려 간다. 또 다시 오더니 “선생님 겠은 어떻게 쓰는 거에요?” 하고 물어서 알려주니 “아~”하며 글을 쓴다.
    사회관계
    0/0
    등원하면서 엄마 옆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한다. ‘엄마, 오늘은 몇시에 올 거야’하고 물으며 울먹인다. 어머님께서 ‘오늘은 5시에 데리러 올 것 같은데’하고 말하자 ‘그럼 일찍 끝나면 더 일찍와야돼’하고 말한다. 어머님과 한번 포옹을 하고 교실로 들어온 00이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밝게 웃으며 친구들과 ‘안녕?’하고 인사하며 ‘너 어제 집에서 뭐했어?’하고 서로에게 안부를 묻는다.
    예술경험
    0/0
    음률 영역에서 악기를 다 책상위에 진열해놓고 연주를 시작한다. 골고루 만지다가 동작 교구들을 다 꺼낸다. 그리고 동작 활동을 하면서 언어영역까지 방해한다. 정리를 하지 않고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려다가 친구들이 교사에게 전달하자 정리를 한다. 제자리에 정리하지 않고 아무대나 넣고 정리한다.
    자연탐구
    0/0
    실외활동 시간에 00이가 찾았던 자연물 4가지를 돋보기를 가지고 가까이 가져가 관찰을 해 본다. 그리고 친구가 가져온 자연물을 서로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 해보며 친구와 자신의 것을 번갈아 가며 보기를 반복적하며 살펴본다. 그리고 관찰한 자연물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 표현하기를 한다.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4세)
    관찰기간: 3월~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제자리에서 뛰고 있다. 교사가 “00야, 선생님이 놓은 판까지 뛰어볼 수 있어요?”라고 묻자 00가 판의 위치를 확인하고 “네!”라고 대답한다. 제자리에서 몸을 웅크리다가 판이 있는 곳까지 뛴다. 교사가 박수를 치며 “대단한데!”라고 하자 00가 “선생님, 이번엔 좀 더 멀리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판의 위치를 이동하자 다시 한 번 몸을 웅크리다 뛰어 판을 밟는다.
    의사소통
    0/0
    가게에서 오가는 말 책을 꺼내어 말풍선에 글을 쓴다. “선생님 , 얼마예요 할때 예는 어떻게 써요?”하고 묻는다. 쓰는 방법을 말해주자 가서 바르게 글자를 써 내려 간다. 또 다시 오더니 “선생님 겠은 어떻게 쓰는 거에요?” 하고 물어서 알려주니 “아~”하며 글을 쓴다.
    사회관계
    0/0
    등원하면서 엄마 옆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한다. ‘엄마, 오늘은 몇시에 올 거야’하고 물으며 울먹인다. 어머님께서 ‘오늘은 5시에 데리러 올 것 같은데’하고 말하자 ‘그럼 일찍 끝나면 더 일찍와야돼’하고 말한다. 어머님과 한번 포옹을 하고 교실로 들어온 00이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밝게 웃으며 친구들과 ‘안녕?’하고 인사하며 ‘너 어제 집에서 뭐했어?’하고 서로에게 안부를 묻는다.
    예술경험
    0/0
    음률 영역에서 악기를 다 책상위에 진열해놓고 연주를 시작한다. 골고루 만지다가 동작 교구들을 다 꺼낸다. 그리고 동작 활동을 하면서 언어영역까지 방해한다. 정리를 하지 않고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려다가 친구들이 교사에게 전달하자 정리를 한다. 제자리에 정리하지 않고 아무대나 넣고 정리한다.
    자연탐구
    0/0
    실외활동 시간에 00이가 찾았던 자연물 4가지를 돋보기를 가지고 가까이 가져가 관찰을 해 본다. 그리고 친구가 가져온 자연물을 서로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 해보며 친구와 자신의 것을 번갈아 가며 보기를 반복적하며 살펴본다. 그리고 관찰한 자연물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 표현하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