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만3세 관찰일지 및 부모상담일지 20Page (일상,놀이 관찰일지) - 2학기 발달평가,놀이지원 확장사례 포함

     

    만3세 관찰일지 및 부모상담일지 20Page (일상,놀이 관찰일지) - 2학기 발달평가,놀이지원 확장사례 포함
     2학기 기록.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관찰일지 및 부모상담일지 20Page (일상,놀이 관찰일지) - 2학기 발달평가,놀이지원 확장사례 포함

    실제 만3세 유아들의 일상과 놀이 상황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기록하여 생생함을 더했습니다. 아이들의 행동 하나하나에 담긴 의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관찰 결과를 토대로 아이들에게 필요한 놀이 지원 방안과 흥미를 확장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였고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발달 상황을 부모님께 명확하게 전달하고, 가정 연계 보육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선생님들의 전문성을 높일수 있는 내용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1]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2]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일상생활
    하원 준비 시간, OO가 친구의 외투 단추를 채워주려 애쓰는 모습이 보였다. 친구가 잘 되지 않아 살짝 울먹이자, OO는 "괜찮아, 내가 도와줄게!" 하고는 작은 손으로 조심스럽게 단추를 끼워주었다. 단추가 끼워지자 환하게 웃으며 "다 됐다!" 하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친구가 고맙다고 하자, OO는 어깨를 으쓱하며 "별거 아니야!" 라고 대답했다. 다른 친구가 겉옷을 꺼내려다 떨어뜨리자, 재빨리 주워주며 "조심해야지, 옷이 아프겠다!" 하고 말하는 등 주변 친구들의 상황을 살피고 먼저 돕는 모습이 자주 관찰되었다.
    놀이활동
    자유선택 활동 시간에 OO가 작은 블록들을 모아 성을 쌓고 있었다. "이건 마법 성이야! 공주님이 살고 있어!" 하고는 옆에 앉은 친구에게도 스토리를 이야기해주었다. 친구가 "왕자님은 없어?" 하고 묻자, OO는 "음... 왕자님은 용을 물리치러 갔어!" 라며 상상력을 더해 이야기를 확장했다. 덧붙여 블록을 쌓는 내내 OO는 마치 영화를 해설하듯 끊임없이 이야기를 쏟아냈다. 이에 교사가 "마법 성에 누가 또 올 수 있을까?" 하고 물으며 더 큰 블록을 제공하자, OO는 "어! 마녀도 올 수 있어! 그럼 마녀 집도 만들어야 해!" 하고는 검은색 블록으로 작은 집을 만들기 시작했다. 교사는 옆에서 마녀의 행동이나 마법 성에서 일어날 법한 일들에 대해 질문을 던지며 OO의 상상 놀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